한국영상대학교, ‘후진학 선도형 교육프로그램’ 업무협약
한국영상대학교, ‘후진학 선도형 교육프로그램’ 업무협약
  • 세종의소리
  • 승인 2020.03.19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아주자동차대·혜전대와 협약
업무협약 체결 후, 이세진 총장(좌), 유재원 총장(중앙), 박병완 총장(우) 기념촬영 모습
업무협약 체결 후, 이세진 총장(좌), 유재원 총장(중앙), 박병완 총장(우) 기념촬영 모습

한국영상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교, 혜전대학교 등 3개 대학이 19일 교육부 주관 ‘후진학 선도형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컨소시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영상대 본관 9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한국영상대 유재원 총장, 아주자동차대 박병완 총장, 혜전대 이세진 총장 등 3개 대학 관계자가 참석했다.

‘후진학 선도형 전문대학 지원 사업’은 지역의 평생직업교육 체제를 강화하기 위해 지역 소재 전문대학에 직업교육거점센터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들 3개 대학은 앞으로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 운영할 계획으로,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크게 늘고 있는 지역 사회의 평생직업교육 수요에 맞춘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각각의 대학이 가진 장점과 인프라를 공유하고, 수강생 유치 및 프로그램 홍보에도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한국영상대 유재원 총장은 “이번 컨소시엄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역 내 산업체들과 기관들이 함께 할 수 있는 거버넌스 체제를 구성하고 이를 통해 세종·충남지역이 평생직업교육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우리 3개 대학이 앞장 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