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세종시 '갑' 김중로-'을' 김병준 공천 확정
미래통합당, 세종시 '갑' 김중로-'을' 김병준 공천 확정
  • 곽우석 기자
  • 승인 2020.03.09 18: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중로 의원(왼쪽)과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세종시 갑구와 을구에 각각 공천됐다.

미래통합당의 세종시 총선 주자가 최종 확정됐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9일 공천심사를 통해 김중로 의원을 세종시 '갑구(남부권)'에,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세종시 '을구(북부권)'에 각각 우선 추천한다고 밝혔다.

사실상 전략공천으로 출마가 확정된 셈이다.

김중로 의원은 이날 공천 확정 직후 페이스북 글을 통해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과 함께 잃어버린 세종의 꿈을 다시 세우고 이곳이 꿈의 수도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갑을(甲乙) 조치원과 행복도시라는 두 개의 심장으로, 쓰러진 세종을 다시 뛰게 해 명실상부한 특별자치시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김병준 전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가진 출마 기자회견에서 “노무현 대통령이 행정수도로 추진한 세종시가 이제 고비를 넘었다”며 “을구에 출마해 세종시의 미래를 여는 문으로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세종시 선거구는 이번 선거에서 갑·을구로 분구됐다.

‘갑구’는 부강·금남·장군면, 한솔·새롬동(다정·나성동 포함), 도담동(어진동 포함), 소담(반곡동 포함)·보람·대평동등 남측 9개 면·동이 포함됐다.

‘을구’는 조치원읍을 비롯해 연기·연동·연서·전의·전동·소정면, 아름·종촌·고운동 등 북측에 위치한 10개 읍·면·동으로 결정됐다.

세종시 선거구 획정안 (사진=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
세종시 선거구 획정안 (사진=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원배 2020-03-14 12:36:10
세종시민의 한 사람으로, 이번 총선은 "빨갱이 민주당 빼고" 우파 미래통합당에 투표해서 세종시 발전을 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