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상가주인, 임대료 인하에 동참
세종시 상가주인, 임대료 인하에 동참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0.02.28 16:0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로이어즈 타워·(주)프린터세종세상·세종중앙신협 등 2개월간 임대료 10~50% 인하
세종시 상가주인 3명이 임대료 인하사업에 동참해 경기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대인들을 지원했다. 사진은 이춘희 시장과 상가주들이 논의하는 모습

영세 임대주를 위해 상가주인 3명이 9개 점포에 대해 2개월간 임대료 10∼50% 인하하는 상생협력 사업에 동참했다.

이번 임대료 인하 상생협력은 세종시와 사단법인 세종소상공인협회, 상가주인이 함께 추진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종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상가는 소담동 세종로이어즈타워(대표이사 임달규), ㈜프린터세종세상(대표 모형윤), 조치원 세종중앙신협(이사장 민병원)이다.

임대료 절감혜택을 보는 점포는 신종로빈대떡, 하동만두샤브앤석갈비 소담점, 고소한 오향족발 소담점, 조치원 시장내 전통죽, 중앙상회, 이순희 장터국수, 남면청과상회, 세화과일, 보물섬 등으로 9개 점포다.

이들 점포는 이번 상생협력 사업으로 월 10만∼20만 원의 임대료 인하 효과를 본다.

한 상가임차인은 “코로나 19로 인해 매출이 반토막 나 어려운 상황에서 쉽지 않은 결정을 해 준 상가주에게 감사드린다” 며 "세종시와 상가주, 소상공인협회에서 실질적으로 임대인들에게 도움을 주었다" 고 말했다.

이춘희 시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시기에 상가주와 소상공인이 상생협력을 통해 재난을 함께 극복하고 공동체 정신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세종시도 소상공인 경영자금 우선지원, 3월 지역화폐발행 등을 통해 지역상권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생협력 참여 상가 현황

상 가 명

(건 물 명)

대표이사

(이사장)

인하내역

절감혜택

비 고

세종

로이어즈타워

임달규

임대료 2개월 10%인하

20만원

(2개 점포)

신종로 빈대떡

하동만두샤브앤석갈비

프린터

세종세상

모형윤

임달규

임대료 2개월 10%인하

20만원

(1개 점포)

고소한오향족발 소담점

세종중앙신협

민병원

임대료 3개월 50%인하

12만원

(6개 점포)

전통죽, 중앙상회, 이순희 장터국수, 남면청과상회, 세화과일, 보물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굿 2020-02-28 22:21:23
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