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의심 증상 행정안전부 공무원, 다행히 ‘음성’
코로나 의심 증상 행정안전부 공무원, 다행히 ‘음성’
  • 곽우석 기자
  • 승인 2020.02.25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오전 인후통 증상에 검사 실시, 정부청사관리본부 한때 방역 조치 강화
정부부처의 핵심 '행정안전부'가 70여년간의 서울 시대를 마무리하고 세종 시대를 본격 열었다. 사진은 행정안전부 별관 모습
코로나19 감염 의심 증상을 보였던 행정안전부 공무원이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았다. 사진은 행정안전부 별관 모습

코로나19 감염 의심 증상을 보였던 행정안전부(행안부) 소속 공무원이 다행히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았다.

국가행정의 중심까지 확산 여파가 미치게 될 지 긴장했던 보건당국은 일단 한숨을 돌리게 됐다.

25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행안부 소속 A씨가 이날 오전 의심증상을 느껴 출근하지 않고 관할 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이 직원은 지난 15일 가족 모임을 위해 대구 지역을 방문하고 온 뒤, 인후통 등 경미한 증상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검사 일정이 몰리면서 당초 26일 새벽께 검사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됐지만, 이날 오후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 행안부는 설명했다.

A씨가 근무하는 곳은 행안부 별관으로, 12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맞은편에 위치한 KT&G 건물로, 대부분의 중앙부처가 위치해 있는 정부세종1청사와는 별도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다.

정부청사관리본부는 해당 직원이 의심 증상을 보였다는 소식에 근무하는 층을 일제히 소독하고 직원들에게 마스크를 지급하는 등 방역 조치를 강화하기도 했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직원도 의심 증상으로 검사를 받았지만, 음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한편 ‘코로나19’ 청정지역을 유지해오던 세종시는 지난 22일 첫 확진자가 발생해 보건당국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확진자는 25일 오후 4시 기준 977명이며 사망자도 10명까지 늘었다. 확진환자 격리해제는 22명, 검사진행 13,880명으로 파악된다.

25일 오후 4시 기준 '국내외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발생현황' (사진=질병관리본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