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모든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격 도입
세종시 모든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전격 도입
  • 한오희 기자
  • 승인 2020.02.25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새학기부터 도입, 사립유치원의 투명한 회계 운영 가능
오는 3월 신학기부터 세종시 모든 사립유치원에 국가관리 회계시스템인 「K-에듀파인」이 전격 도입될 전망이다.사진은 세종시 사립유치원 원장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회계 및 기능 연수」장면
세종시 사립유치원 원장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회계 및 기능 연수' 모습 (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 모든 사립유치원에 국가관리 회계시스템인 'K-에듀파인'이 오는 3월 새학기부터 전격 도입된다.

사립유치원의 투명한 회계운영을 위해 마련된 '유치원 3법'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유아교육법을 근거로 한 것이다.

성모유치원, 전의유치원, 아이마루유치원 등 관내 3개 사립 유치원이 대상이다.

25일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3차례에 걸쳐 사립유치원 원장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회계 및 기능 연수'도 무사히 마무리됐다.

연수는‘선(先) 일반회계 연수, 후(後) 회계프로그램 기능연수’를 단계적으로 실시해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사립유치원장들은 3차례 연수기간 중 불참 없이 성실히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교육청은 공립학교 행정실장을 사립유치원에 1대1로 연계하는 멘토링제를 운영하고, 실시간 원격지원과 매달 방문지원을 실시해 관리함으로써 회계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해 말 관내 모든 사립유치원에 PC구입비를 지원했으며, 3월초 스쿨넷(에듀파인 접속넷)을 도입할 예정으로 에듀파인 접속환경도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K-에듀파인 도입으로 유치원 회계 부정사고 예방 효과와 함께 모든 수입·지출에 대한 이력이 투명하게 관리될 것"이라며 "보조금 및 지원금, 수익자 부담금 등 재원에 따라 세입·세출 예산을 편성해 수입·지출을 관리해 유치원 재원에 따른 집행관리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와 함께 유치원 관리자는 세입예산의 수납 현황, 세출예산의 집행 현황, 회계 목별 지출 현황 확인 등을 통해 유치원의 전반적인 예산 집행 현황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류정섭 세종시부교육감(세종특별자치시유아교육협의회장)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도입으로 회계투명성이 보장된 만큼 업무 방식변화에 대한 사립유치원의 부담감을 해소하기 위해 사용자교육과 상시지원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