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동계방학 개학 전 화재예방 점검
세종시교육청, 동계방학 개학 전 화재예방 점검
  • 세종의소리
  • 승인 2020.02.1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별 자체 점검 및 교육청 점검반 방문 점검 등 2중 확인
세종시교육청이 2월 10일부터 관내 유·초·중·고·특수·직속기관을 대상으로 「2020년도 동계방학 개학 전 화재예방 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은 세종시교육청 관계자가 관내 학교를 방문해 화재예방 점검을 실시하고 있는 장면
세종시교육청이 유·초·중·고·특수·직속기관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점검을 실시한다. 사진은 시교육청 관계자가 관내 학교를 방문해 화재예방 점검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세종시교육청이 10일부터 관내 유·초·중·고·특수·직속기관을 대상으로 '동계방학 개학 전 화재예방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동절기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화재취약시기인 동계방학 개학 전 기간 이뤄진다.

화재예방 체크리스트를 통한 기관별 자체 점검과 시교육청이 구성한 점검반을 통한 교육기관 방문점검 등을 통해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할 방침이다.

점검은 ▲소방시설 관리 현황 ▲소방안전관리자 역할 교육 ▲화재예방교육·대피훈련 현황 ▲화재 취약지역관리상태 등을 주로 살핀다.

이와 함께 지난해 점검 시 지적사항으로 지목됐던 △완강기 관리 미흡 △피난로 등에 적치물 방치 △개인 전열기구 사용 등도 중점 확인한다.

또한, 이 기간동안 '학교현장 재난유형별 교육․훈련 매뉴얼' 및 안전교육 7대 표준안을 활용한 재난안전교육을 실시해 학교구성원의 안전의식도 고취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동계방학 개학 전은 대규모 화재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기간”이라며 “작은 것 하나하나 지나치지 않고 세심히 살펴 화재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매월 4일을 ‘안전점검의 날’로 지정해 각급학교 및 직속기관에 대한 방문 점검 또는 각종 캠페인을 추진하는 등 교육시설에 대한 화재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