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이그나이트, 카카오같이가치 모금 ‘사랑의 집수리’ 봉사
자원봉사이그나이트, 카카오같이가치 모금 ‘사랑의 집수리’ 봉사
  • 신도성 기자
  • 승인 2020.02.17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자원봉사 이그나이트는 지난 10일 세종시 부강면 다문화 가정에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2019자원봉사 이그나이트'는 지난 10일 '카카오 같이 가치'와 함께 사랑의 집수리 봉사를 세종시 부강면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집수리는 어깨동무봉사단이 2019 자원봉사이그나이트 V-Korea 대회 대상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 상금 85만원에다 카카오같이가치에서 지난  해 12월 05일까지 ‘작지만 소중한 어깨동무의 힘을 보여주세요!’에 참여한 국민성금 115만원을 합쳐 진행됐다. 

대상자는 부강면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으로 부모님과 초등학생 자녀 3명이 거주하는 세대이었으며 어머니는 한국 국적을 취득하지 못해 취업이 어렵고 아버지는 교대를 근무로 생활고를 겪고 있는 가정이었다 .특히 ,이들은 맞벌이로 어린 자녀들을 돌보기도 쉽지 않는데다가 집안을 정리하거나 수리하지 못해 어린 자녀들이 좋지 않은 환경에서 지내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사랑의 집수리에는 어깨동무봉사단(단장 이재경) 회원 15명이 참여하여 도배· 장판·씽크대 교체, 등기구 교체, 페인트, 청소 등 집 내부 전체 리모델링 작업을 실시했다.

집수리로 말끔하게 정리된 내부를 보고 주인은 "무료로 집수리를 실시하는 도움의 손길이 TV에서만 보던 일이었는데, 실제로 나에게 이루어져 감격스럽다" 며 "봉사자들이 아무런 댓가없이 아침 일찍부터 늦게까지 하루종일 활동하시는 모습을 보니 감사하고 앞으로 열심히 살아야 겠다는 의지가 생긴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복)는 저소득·장애인·다문화·조손·한부모·독거가구 등 사회적 약자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으로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