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읍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실시
조치원읍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실시
  • 세종의소리
  • 승인 2020.02.0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대상 ‘행복해요 행복케어’ 사업 추진

세종시 조치원읍(읍장 임재공)이 건강욕구 및 건강관리가 필요한 사례관리 대상자를 중심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행복해요 행복케어’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인 사례관리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1대1 상담'-'건강평가'-'교육' 등을 제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조치원읍은 지난해 지역 주민의 건강을 현장에서 돌볼 간호직 공무원을 주민센터에 배치해 생활터 중심의 방문 간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행복해요 행복케어’ 사업을 통해 방문 간호사가 직접 건강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신체적 건강상태, 약물관리와 인지기능 등 건강평가를 실시한다.

건강평가 결과 파악된 개인별 건강 수준에 따라 주민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주기적인 방문상담을 통한 건강교육, 건강 서비스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치원읍은 건강 관련 주민의 생활환경을 면밀히 파악해 추가적으로 보건·복지 서비스 연계가 필요한 대상자에 대해서는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 제공할 예정이다.

임재공 조치원읍장은 “찾아가는 방문건강관리를 통해 취약계층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안에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