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여성 의원들, ‘여성 기업 지원방안’ 모색
세종시의회 여성 의원들, ‘여성 기업 지원방안’ 모색
  • 곽우석 기자
  • 승인 2020.02.04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회원사들 면담, 여성기업 지원 위원회 구성 등 논의
세종시의회 이영세 부의장과 박용희‧손현옥 의원 등 여성 의원들이 4일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 회원들과 만나 지원방향 등을 논의했다. (사진=세종시의회)

세종시의회 여성 의원들이 관내 여성기업인들을 만나 ‘여성 기업 지원방향’을 모색했다.

4일 시의회에 따르면 이영세 부의장과 박용희‧손현옥 의원 등 여성 의원 3명은 4일 의정실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회장 김동복 신기산업 대표) 회원들과 만나 지원방향 등을 논의했다.

이들은 ‘세종지회 분회 필요성’, ‘여성 기업 지원 조례에 근거한 여성 기업 지원 위원회 구성’, ‘관내 여성 기업 홍보와 판로 확보 등을 위한 연례 행사 개최’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회원들은 “여성기업지원 조례에 명시된 여성기업 지원 위원회를 시급히 구성해야 한다”며 “여성 기업인들은 기업 활동에 필요한 제반사항들을 논의하고 지원책 등에 대한 소통 창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영세 부의장은 위원회 구성에 대해 “조례에서 규정한 대로 여성기업 지원 위원회를 구성하는 것이 맞다”며 “향후 세종시 기업지원과와 협의해 관련 사항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시지회가 단독으로 구성되면 장기적으로 관내 여성기업 유치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했다. 이를 위해 세종시 여성 기업들을 대내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홍보와 교류의 장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이에 세종시의회 여성 의원들은 “세종시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서 그 위상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기업인들과 교류가 더욱 활발해져야 한다”면서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여성 기업인은 물론, 중소기업인들의 고충을 해소하고 필요한 지원책들을 제도화하는 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