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상의, 기업-청년근로자 일자리 지원사업 스타트
세종상의, 기업-청년근로자 일자리 지원사업 스타트
  • 김중규 기자
  • 승인 2020.02.03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대상, 만39세 이하 청년 근로자 채용 시 인건비 및 역량강화 교육 지원
세종상공회의소는 관내 기업과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 이하 세종상의)가 기업과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지역 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으로 올해부터 ‘세종시 중소기업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을 실시하는 세종상의는 오는 20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중소기업의 활력을 제고하기 위한 일자리 지원사업으로,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미취업 청년들이 관내 중소기업에 취업해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참여대상은 세종시 소재 중소기업으로, 만39세 이하의 청년 미취업자를 채용할 경우 기업에 월 최대 160만원 이내에서 인건비의 80%를 2년간 지원하며, 청년 근로자의 근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신청기업은 고용 현황 및 고용환경 개선 등 항목을 평가해 선발되며, 기업당 최대 2인까지 가능하다. 선발된 기업은 3월까지 청년을 직접 채용하거나, 세종시와 세종상의 협조를 통해 청년 근로자 매칭을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0일까지 세종상의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통해 참여신청서 등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문의 세종상의 회원사업부(☏070-7780-24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