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윤성국 회장, "목요사랑방 활성화 방안마련하겠다"
신임 윤성국 회장, "목요사랑방 활성화 방안마련하겠다"
  • 신도성 기자
  • 승인 2020.01.09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요언론인클럽 정기총회 열고 26대 회장에 윤성국 금강일보 대표 선출
감사 안창용, 사무총장 김동수씨 선임, 곽영지 직전회장 협조에 감사 인사
목요언론인클럽은 9일 정기총회를 열고 윤성국 금강일보 대표를 신임회장으로 선출했다.

목요언론인클럽 새 회장에 윤성국 금강일보 대표가 선출됐다.

목요언론인클럽은 9일 오전 클럽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윤 대표를 제 26대 회장으로 뽑았다.

윤 회장은 “클럽을 맡아 봉사할 기회를 주신데 대해 감사 한다” 며 “클럽 발전에 열과 정성을 다 하겠다”고 다짐 했다.

윤 회장은“합리적 재정 운영과 건전성 확보 등 주어진 과제를 꼼꼼히 살필 계획”이라며 “목요사랑방의 운영 활성화 방안도 마련해 보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미흡하거나 불합리한 부분이 있더라도 지도와 격려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임 윤 회장은 금강일보 대표로 재직하면서 배재대학교 겸임교수로도 활동하고 있다.

윤 회장은 중도일보에서 사회, 문화부장, 충청투데이 편집부국장 청와대 출입기자 등을 역임했다. 금강일보에서는 편집국장, 상무이사를 거쳐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이날 퇴임한 곽영지 전 회장은 “회원 여러분의 아량과 협조로 흠결을 덮고 무난히 일을 마칠 수 있었다”고 작별 인사를 했다.

곽 전 회장은 “4년 간 우리 클럽이 언론인의 고향, 또는 쉼터가 될 수 있도록, 그리고 회원 간 단합과 동지애 발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한 점이 자랑스럽다”고 회고했다. 아울러 “모자란 점은 후임 회장이 확실하게 보완해 주시길 기대 한다“고 말했다.

곽 회장은 또 정하길, 유진환 사무총장, 임은숙 간사의 수고에 대해서도 감사의 뜻을 표 한다”고 퇴임 소감을 전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안창용 코리아플러스 편집국장, 사무총장에는 김동시 팡팡뉴스 대표가 선임됐다.

신임 사무국장에는 김동수씨가 임명됐다. 사진 왼쪽부터 직전 사무국장 유진환, 회장 곽영지, 신임회장 윤성국, 신임 사무국장 김동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