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자년(庚子年)'...직장에서 쥐띠들 큰 힘 가지는 시기
'경자년(庚子年)'...직장에서 쥐띠들 큰 힘 가지는 시기
  • 이경도
  • 승인 2020.01.06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리학자 이경도가 풀이하는 2020년 경자년 쥐띠 인생의 한해

음악명리학자로 세종에서 활동 중인 이경도씨가 경자년 쥐띠의 운세를 풀이해 '세종의소리'에 보내왔다. 올해 쥐띠는 "직장에서 큰 힘을 가지는 시기"로 보면서 "횡재나 요행을 바라지 않고 꾸준하게 노력하면 재물 운도 그렇게 나쁘지 않다"고 보았습니다. 목원대에서 관현악을 전공한 그는 공주대학교에서 동양학과 역리학을 전공,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세종에서는 명리학을 통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클래식 기타 공연을 곁들인 공연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20년 띠별 운세 가운데 쥐띠에 관한 것만 전재합니다. /편집자 씀 

쥐띠는 2020년에 의지와 주체의식이 강해지므로 다소 고집이 세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람들과 어울리기 보다는 기존에 알고 지내던 사람들과 소극적인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형태가 됩니다. 주체성이 강해지다 보니 일을 함에 있어 자신의 성향대로 밀어붙이거나 처음부터 끝까지 참여 혹은 간섭하려는 경향이 강해집니다.

특히 일을 함에 있어 과정보다는 결과에 치중하다보니 사람들과의 유대감을 형성치 못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현실적 흐름에 비해 결과를 빨리 얻으려는 조바심이 강해지다 보니 현실과의 괴리감도 커지는 해입니다. 금전적인 것, 현실적인 이득에 큰 욕심을 부리다보니 나로 인해 상처받는 사람이 있지는 않나 둘러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주체성과 의지가 강해지면 행동도 부지런해 져야 하겠죠. 하지만 2020년은 몸이 적극적으로 움직여주는 해가 아닙니다. 일에 대한 욕심이 많은데 비해 행동은 굼뜨거나 생각만 있고 몸은 자꾸 움츠려드는 기운입니다. 그러니 일을 진행함에 있어 행동 범위를 크게 잡지 말고 근거리의 작은 일 위주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초등학교나 중학교 때 방학 계획표를 너무 빈 틈 없이 잘 짜놓고는 실행 할 엄두를 못 내서 포기하고 오히려 더 게을러진 경험을 해보신 분이 많을 겁니다. 쥐띠는 20년에 거창한 계획을 세우면 좌절하기 쉬우니 충분히 실행 가능한 계획만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몸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고 전보다 더딘 회복력을 보일 것이므로 결코 무리되지 않는 선에서 움직여야 건강의 손상을 피할 수 있습니다.

▲재물운 : 쥐띠생의 금전적 흐름은 크지는 않더라도 지속적인 형태의 자산증식 형태가 괜찮습니다. 단기적 투자나 투기는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횡재나 요행을 바라기보다는 꾸준한 사업이익이나 월급, 월세 등을 유지 관리하는데 힘쓰면 계속해서 상승세를 타는 모습입니다.

주식에 손을 댄다면 그나마 오래되고 안정적인 흐름을 보인 곳에 5년 이상을 바라보고 장기적으로 하시고 단기적으로 크게 먹으려 하면 탈이 잘 나므로 권하지 않습니다.

▲사회운 : 20년은 쥐띠를 가진 사람에게 직장에서 큰 힘을 가질 시기는 아닙니다. 새로운 아이템을 세우는 것에는 아이디어가 좋은 해이므로 계획을 시작하는 해로 가지면 좋습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의 경우 기성 제품을 유통하는 경우는 괜찮고 새로운 사업을 하려는 사람의 경우 내년 상반기까지는 약세를 보이다 상승의 기운으로 가니 감안을 하시고 일을 축소시키는 게 좋습니다. 당장 급하게 시작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내년 하반기에 시작하는 것이 사실 더 낫습니다.

▲건강운 : 건강은 냉기가 엄습하는 기운을 만났으므로 여름생은 괜찮으나 특히 겨울생들은 몸이 차지지 않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은 체성이 음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냉함으로 인한 피해를 남자보다 더 입을 수 있으니 따뜻함을 유지하려 노력해야 합니다. 남녀 모두 시력에 좋은 해는 아니므로 눈의 피로를 자주 풀어주고 관리에도 신경 쓰실 필요가 있습니다.

▲애정운 : 기혼자는 애정이 썩 좋다고 말할 수는 없겠으나 18, 19년에 소원했던 사람들은 관계가 서서히 회복하는 기운입니다. 때문에 이혼을 결심했던 사람들도 조금만 더 지켜보자는 심리로 돌아서기도 하는 것이 20년의 모습입니다. 짝이 없는 사람들은 새로운 인연이 잘 만들어지는 해이므로 20년에 만나는 사람과 결혼까지 가는 쥐띠가 상당히 많을 것입니다.

▲두침 방향 : 쥐띠생들은 북북동쪽에 머리를 두고 자면 좋습니다.

명리학자 이경도

▲좋은 색 : 20년에 쥐띠는 푸른색계열이나 황색계열이 좋으며 백색계열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장소 : 산이나 들을 자주 가셔서 땅의 기운을 많이 받으시면 좋습니다. 바닷가보다는 내륙의 큰 나무가 많은 휴양림이나 수목원을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좋은 음식 : 따뜻한 음식을 드시는 것이 좋고 커피는 가급적 많이 줄이시고 따뜻한 녹차나 곡물차를 마시면 좋은데 다이어트 등의 이유로 수분을 너무 과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