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자 여러분, 한해동안 수고많았습니다"
"자원봉사자 여러분, 한해동안 수고많았습니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9.12.14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자원봉사자대회, 명예의 전당 등재, 정부 포상 등 축제 한마당
6만4천명 세종시 자원봉사자 격려하고 사기 진작시키는 행사열어
세종시 자원봉사자대회가 14일 열려 한햇동안 세종시에서 봉사를 해온 6만 4천여명의 봉사자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자리가 됐다.
세종시 자원봉사자대회가 14일 열려 한햇동안 세종시에서 봉사를 해온 6만 4천여명의 봉사자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자리가 됐다.

세종시 6만4천여명 자원봉사자들의 축제인 ‘2019년도 세종시자원봉사자대회’가 14일 오후 2시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이춘희 세종시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자 및 단체, 기관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1년 365일! 같이가 가치로 바뀌는 자원봉사’ 라는 주제로 올 한 해 동안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봉사 활동을 실천한 자원봉사자들을 포상을 통해 결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1부 기념식, 2부 화합의 장, 3부 나눔의 장으로 나눠 약 2시간 30분동안 진행된 봉사자대회에서는 명예의 전당 등재자 인증서 수여식과 정부포상, 세종시장 및 시의장, 교육감, 세종경찰청장 표창이 있었다.

기념식에 이은 2부 화합의 장에서는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표창과 시간 인증 배지 수여 등이 열려 한 해 동안 이웃 사랑을 봉사로 통해 실천해온 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했다.

기념식에서 세종시자원봉사센터가 대통령 표창을 받았으며 국무총리 표창 노기순씨,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김치성, 백광순, 김승현, 이재경씨 등이 수상하는 등 각 부문별 표창 수여식이 있었다.

특히, 강귀근, 조영자, 김금옥씨 등 3명은 올해 세종시 자원봉사자 명예의 전당 등재자로 선정돼 이날 인증서를 이춘희 세종시장으로부터 수여받아 참석자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 곽순자씨 등 개인 및 기관 14곳이 세종시장 표창, 김관수씨 등 4명이 세종시의장 표창, 새롬고 김나래양 등 2명이 세종시 교육감 표창, 이세희씨 등 2명이 세종시지방경찰청장 표창을 받는 등 포상과 표창으로 노고에 보답했다.

제2부 화합의 장에서는 고숙희씨 등 4곳이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 표창을 받은 것으로 비롯해 올 한해 봉사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봉사자들에게 시간인증 배지를 전달식도 가졌다.

이날 대회에서는 정부 포상과 세종시장 표창, 그리고 명예의 전당 등재 등이 열려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박종복 세종시자원봉사센터장은 대회사를 통해 “자원봉사자들로 인해 사회는 나눔이 풍성하게 되고 더욱 새로운 세종시가 됐다” 며 “자원봉사의 이름으로 지역사회를 따뜻하게 만들어 온 만큼 오늘을 여러분 모두에게 꽃다발을 한 가득 안겨드리고 싶다”고 격려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축사에서 “세종시가 미처 살피지 못하는 부분을 자원봉사로 인해 채워지면서 발전하는 도시를 만들어 가고 있다” 며 “한해동안 수고가 많았고 감사의 뜻으로 여러분 모두에게 고맙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3부 나눔의 장에서는 문화공연과 후원물품을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에게 나눠주는 행사로 즐거운 시간을 만들면서 자원봉사자 대회를 자축했다.

올해로 여덟번째 열린 자원봉사자대회는 기념식과 화합의 장, 나눔의 장으로 열렸다.
새롬고 김나래양 등이 세종시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이춘희 세종시장이 명예의 전당에 등재되는 김금옥 자원봉사자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