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놀기 좋은 날" 세종학생축제 성황
"오늘은 놀기 좋은 날" 세종학생축제 성황
  • 세종의소리
  • 승인 2019.12.13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 꿈을 위한 재충전의 날, 꿈수(秀)~ 얼수(秀)~ 오늘은 놀기 좋은 날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세종학생회연합회(한울)가 주관한 「2019 세종학생축제가2,000여 명의 학생, 학부모,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 됐다.                      사진은 12월 1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2층 기획전시장에서 진행 된 행사 장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세종학생회연합회(한울)가 주관한 「2019 세종학생축제가2,000여 명의 학생, 학부모,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 됐다. 사진은 12월 1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2층 기획전시장에서 진행 된 행사 장면

세종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세종학생회연합회(한울)가 주관한 '2019 세종학생축제'가 1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2층 기획전시장에서 2,000여 명의 학생, 학부모,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휴식과 여가를 즐기는 것은 아동, 청소년들이 누려야 할 권리. 학교생활과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은 이날 친구, 선생님들과 함께 미래의 꿈을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꿈수~얼수~오늘은 놀기 좋은 날'이란 슬로건으로 진행된 축제는 16팀의 공연마당, 34팀의 체험마당, 21점의 전시마당으로 펼쳐졌다. 자신의 끼와 재능을 함께 나누며 즐기는 한마당이 됐다.

장기챔버오케스트라(장기초등학교)의 웅장하고 멋있는 애국가 연주로 축제의 서막을 열었고, 종촌초등학교 스타밴드 엘무노스의 연주와 노래는 귀여움과 함께 뛰어난 실력으로 큰 박수를 받았다.

또, ▲연남어벤져스팀(연남초등학교)의 난타 퍼포먼스 ▲별빛향기팀(연세초등학교)의 사제동행 퓨전음악 연주 ▲차오름(수왕초등학교)팀의 판굿 ▲사제가 함께 구성된 댄스팀 ‘꾼’(도담고등학교)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국악신동으로 전국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장기중학교 오지은 학생의 춘향가 중 옥중가(쑥대머리)가 마지막 무대로 이번 축제의 모든 팀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내며 큰 박수를 받았다.

체험마당에서는 34팀이 참가해 체험 활동 및 교육 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학교 안팎에서 진행한 동아리 활동의 결과를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0개의 학생동아리 체험 부스가 운영됐다.

청소년 자치 배움터 ‘동네방네프로젝트’에서는 12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한 해 동안의 배움을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결과발표회를 진행했다.

전시마당에서는 세종예술고등학교의 미술전공반과 고운고등학교의 미술중점반 학생들의 작품이 전시되어 시선을 끌었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들이 축제의 전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모습에 흐뭇하다”며 “아동,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것을 마음껏 할 수 있는 자유와 시간을 보장해 준다면 청소년들은 스스로 성장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