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담동 사랑의 김장나눔 릴레이, 겨울 한파 녹인다
도담동 사랑의 김장나눔 릴레이, 겨울 한파 녹인다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12.08 02: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지초·늘봄초 학부모 및 학생 등 김장김치 나눔 후원이 줄이어
새마을지도자·부녀회, 어린이집연합회·싱싱장터모니터링단 등도 동참
도담동 지역에 김장김치 나눔 후원이 줄을 잇고 있다.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가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는 모습 (사진=도담동)

세종시 도담동 지역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나눔 후원이 줄이어 추운 겨울 주위를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

8일 도담동 주민센터(동장 양진복)에 따르면 지난 7일 양지초·늘봄초 학부모와 학생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 30통을 도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협의체 위원들은 이 김치를 취약계층 이웃들과 경로당에 전했다.

앞서 지난달 16일에는 도담동새마을지도자·부녀회에서 50통을, 9일에는 세종시어린이집연합회 40통, 세종청년연대 40통, 싱싱장터 모니터링단 80통 등 후원이 밀물처럼 들어오고 있다.

한편, 도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저소득계층 중 긴급하게 대출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1가구당 30만원을 대출해주는 마중물 도담은행, 취약계층에게 매일 기부식품을 제공하는 우리동네 냉장고 등 다양한 복지 특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19-12-08 14:57:07
유교문화 24절기중 겨울 절기인 입동.소설은 김장을 하거나 겨울대비 곡식.음식을 저장하고 쌓아두고,거두어들이는 시기입니다.

소설(小雪)에는 곶감을 만들고,무말랭이.호박오가리등의 겨울 밑반찬을 준비합니다. 가을 절기인 유교 명절 중양절의 국화철, 유교문화 24절기인 상강 전후의 단풍철도 마무리되면서, 본격적인 겨울절기로 접어들었습니다. 한국은 수천년간 세계종교 유교나라.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Royal 성균관대.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 Royal대학.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주권.학벌없음

http://blog.daum.net/macmaca/2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