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체력왕 선발대회, 올해 주인공은?
세종체력왕 선발대회, 올해 주인공은?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12.06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부 남종우(남)·노은영(여), 중년부 성윤권(남)·최숙연(여), 장년부 현병태(남)·이현숙(여) 영예
세종체력왕 선발대회 시상식 모습 (사진=세종시체육회)

세종시체육회 국민체력100 세종체력인증센터는 6일 '2019년 세종체력왕 선발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이번 대회 결과 청년부에 남종우(남)·노은영(여)씨, 중년부에 성윤권(남)·최숙연(여), 장년부에 현병태(남)·이현숙(여) 등 남녀 6명이 체력왕에 선발됐다.

세종체력왕 선발대회는 지난달 2일부터 29일까지 총 422명의 시민이 참가해 연령대별로 기본 체격측정을 비롯해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유연성 등 4개 항목의 건강관련 체력과 민첩성·순발력 등 2개 항목의 운동관련 체력을 측정해 선발했다.

각부별 1위에게는 30만원 상당의 MTB자전거를 상품으로 지급했다.

이날 2019 국민체력장에서 단체전 1위를 차지한 청사체력왕 팀에게도 상장이 전달됐다.

한편, 세종체력인증센터는 세종시에서 2016년부터 연중 운영 중인 체력인증기관으로 올해 12월 현재 이용자는 6,962명으로 시민들에게 운동의 필요성 체감과 체력수준 향상에 기여하는 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청년부에 남종우(남)·노은영(여)씨, 중년부에 성윤권(남)·최숙연(여), 장년부에 현병태(남)·이현숙(여) 등 남녀 6명이 체력왕에 선발됐다. (사진=세종시체육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