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소방서, 세종119소년단 과학 체험행사
조치원소방서, 세종119소년단 과학 체험행사
  • 세종의소리
  • 승인 2019.11.25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23일..꿈나무 소방 과학 실험실 운영

세종시 조치원소방서(서장 임동권)가 지난 16일과 23일 이틀에 걸쳐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과학기술대학에서 ‘실험으로 쉽게 배우는 소방 과학’을 주제로 119소년단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조치원소방서와 고려대학교 공식 사회봉사단체인 쿠소(KUSSO)와 연계해 겨울철 화재 예방 및 과학과 관련된 전문화된 진로체험 및 상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봉초·부강초·쌍류초 소속 119소년단 34명은 고려대 사회봉사단체 회원들과 조를 이뤄 고려대 세종캠퍼스를 둘러보고 대학생 언니오빠들과 진로·고민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또, 학생들은 대학생들과 ▲화재를 일으키는 3요소 실험 ▲밀가루 분진 폭발 실험 ▲연기 성질·방화문 기능 실험 ▲내진설계 건물 만들기 ▲소방 과학 퀴즈 등을 함께 하며 화재·재난 대응예방법을 익혔다.

정종우 대응예방과장은 “화재가 빈번한 겨울철을 맞아 준비한 이번 행사로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실험하고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화재를 예방하는 방법을 익히는 기회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119소년단이 지역을 지키는 안전지킴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봉·소정·부강·쌍류초등학교 4개 학교 108명의 어린이는 조치원소방서 119소년단으로 소속돼 전북119안전체험관 안전체험, 육군 훈련소 병영문화 체험 등 학교 밖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