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과학예술영재학교'-'특성화고' 교장 공모
세종시 '과학예술영재학교'-'특성화고' 교장 공모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11.06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020년 3월 1일자 교장공모 공고
고교 서열화정책 완화를 추진하는 교육부 직원들의 자녀의 상당수가 명문고에 다니고 있어 정책에 역행한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사진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전경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전경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와 ‘(가칭)제2특성화고등학교’ 등 2개 학교에 대한 교장 공모가 진행된다.

6일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영재교육법’에 따라, (가칭)제2특성화고등학교는 ‘교육공무원법’에 따라 공모가 추진된다.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의 경우 현 교장의 기간이 만료됐고, 제2특성화고등학교는 금남면 옛 금호중 부지에 내년 3월 신설된다.

공모는 전국단위 개방형 모집으로 진행되며 교장자격증 미소지자도 해당학교의 관련 조건 충족 시 응모할 수 있다.

1차 공고는 11월 5일부터 13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1차 공고 시 지원자가 1명이거나 없을 경우, 11월 14일부터 22일까지 재공고를 실시한다.

세종시 '제2특성화고등학교' 조감도, ① 본관동(1학년 교실, 특별실, 교무실, 행정실 등) ② 실습동(2~3학년 교실, 실습실 7실, 동아리실, 세미나실 등)
세종시 '제2특성화고등학교' 조감도

심사는 서류심사와 학교경영계획발표, 심층면접 등 학교와 시교육청 주관으로 2차에 걸쳐 진행된다. 신설학교인 제2특성화고는 교육청 주관심사만 실시된다.

학교별 지원 자격 및 심사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누리집(http://sasa.sjeduhs.kr) 및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을 참고하면 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장 공모를 통해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는 세계수준의 영재교육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제2특성화고등학교는 세종시 직업교육의 허브(거점)로 자리 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