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 달나라 여행 가요!
아빠와 함께 달나라 여행 가요!
  • 글벗초등학교
  • 승인 2019.11.04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벗초등학교, 학생회와 아버지회 연합주관 천체관측행사 진행
글벗초가 ‘아빠와 함께 달나라 여행’을 주제로 ‘천체관측행사’를 운영했다. 사진은 지난 2일 저녁 글벗초 교내에서 진행한 ‘천체관측행사’에서 학생들이 아버지와 천체망원경을 이용해 천체를 관측하고 있는 장면
글벗초가 ‘아빠와 함께 달나라 여행’을 주제로 ‘천체관측행사’를 운영했다. 사진은 지난 2일 저녁 글벗초 교내에서 진행한 ‘천체관측행사’에서 학생들이 아버지와 천체망원경을 이용해 천체를 관측하고 있는 장면

글벗초등학교(교장 정미정, 이하 글벗초)는 ‘아빠와 함께 달나라 여행’을 주제로 교내에서 ‘천체관측행사’를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글벗초 학생회와 아버지회 연합주관 행사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아버지들의 열정적인 노력과 학교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으로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추최 측은 원활한 행사 준비를 위해 사전에 남부교육지원센터에서 천체망원경을 대여해 10월 25~26일 이틀간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이하 세과영) 천체동아리 학생들의 교육봉사기부를 받아 천체망원경의 조립과 조작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이틀간의 사전준비에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버지회 회원 8명과 세과영 학생 10명이 참가해 이번 행사를 위한 열정을 보여줬다.

사전 교육 후 천체 동아리 지도교사인 정의완(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교사는 “열정을 가진 아버님들과 함께 해서 매우 기뻤고 앞으로도 관내 학교에서 천체교육 요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조수빈, 박지연, 신준 학생의 오프닝에 이어 ‘달의 변화’를 주제로 조수빈 학생(전교학생회장)이 발표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수빈 학생은 “2학기 전교학생 회장선거 공약을 실천하게 되어 감회가 남다르다”고 말하며 행사 준비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는 사전 신청을 한 38명의 가족이 모두 참가해 천체망원경으로 달과 목성, 별자리를 관측하고 다양한 코너학습에 참여하면서 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미래의 천체과학자를 꿈꾸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재학생 4명이 천체관측 도우미로 참가해 망원경 조작 보조와 기초천체교육을 도우며 아버지들과 학생들의 천체관측을 도왔다.

천체수업을 진행 한 박태민(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2학년)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지식을 나누며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행사의 마지막에는 윤동주의 ‘반딧불’을 아버지가 낭독하는 시간을 가지며 아빠와 함께하는 달나라 여행의 막을 내렸다.

김기상 아버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자녀들과 더 가까워지게 되어 기쁘고 소중한 시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해주신 학교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