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세종시 청소년IN사이다 축제! - 동화나라’
2019 세종시 청소년IN사이다 축제! - 동화나라’
  • 조치원청소년수련관
  • 승인 2019.11.02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주최하고 조치원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2019 세종시 청소년IN사이다 축제가 4회째를 맞아 오는 10월 26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조치원청소년수련관과 평리문화정원에서 진행되었다.

조치원청소년수련관에서 매년 진행되어 온 청소년IN사이다축제는 청소년들의, 청소년들에 의한, 청소년들을 위한 축제를 모토로 청소년들이 스스로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축제로 청소년들이 오로지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고 있다.

이번 청소년IN사이다 축제는 인어공주, 엄지공주, 헨젤과 그레텔, 겨울왕국, 토이스토리, 라푼젤 등 동화와 애니메이션 컨셉으로 그림자를 보고 해양생물 맞추기, 얼음녹이기, 포키만들기, 눈가리고 과자 맞추기, 동화골든벨 등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부스와 다양한 미션들이 진행 되어 청소년뿐만 아니라 온가족들도 함께 즐길 수 있었으며 매년 축제에 활용 되어온 할로윈 분위기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공연 전 어두워지는 시간을 활용하여 스텝들의 좀비분장으로 현장의 반전시키는 등의 축제 분위기를 연출하였고 할로윈 및 동화 컨셉의 청소년들의 공연이 진행되었다.

한국영상대학교 이벤트 연출과 와의 축제 기획과 협업, 평리 지역 주민들의 먹거리부스 운영과 조치원문화정원 주말의정원 운영팀과 함께 한 플리마켓 운영과 공간협조 등 지역 내 여러 참여주체들이 함께 모여 진행되어 수련관을 중심으로 한 지역 내 문화거점으로 활용 가능성 또한 볼 수 있었다.

축제에 참여한 가족들은 동화나라라는 컨셉만 보고 큰 축제인줄 알고 왔는데 생각보다 작은 규모였지만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고 있는 것에 놀라웠고 진행하는 청소년들이 우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줘서 좋았다 라고 전했다.

기획팀에 참여했던 세종여자고등학교 강효진 학생은 “축제를 하나하나 만들어가고 기획하는 과정에서 의견충돌도 나고 힘든 것들도 많았지만 하나씩 진행하고 해결해가며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고 우리가 만드는 축제라고 생각하니 친구들이 온다는 책임감에 무엇 하나 대충 할 수 없어 열심히 할 수밖에 없었다. 그리고 축제에 와서 즐기는 친구들을 보며 매우 뿌듯했다” 고 소감을 밝혔다.

조치원청소년수련관은 4회째 이어지고 있는 청소년IN사이다축제가 세종시를 대표하는 청소년축제로 나아가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활동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줄 것이며 청소년들 스스로 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