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족'의 품격 있는 식사, 어떻게 해야 할까
'혼밥족'의 품격 있는 식사, 어떻게 해야 할까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10.21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세종도서관, 29일 이용재 음식평론가 초청 '혼밥의 품격 : 전략적 접근' 인문학 강좌

현대인들이 바쁜 일상, '혼밥족'의 품격 있는 식사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이신호)은 오는 29일 오후 7시 이용재 음식평론가를 초청해 해설이 있는 인문학 ‘혼밥의 품격 : 전략적 접근’ 강연을 연다.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혼자 밥을 먹는 이른바 ‘혼밥’이라는 신조어가 널리 쓰이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혼밥족의 품격 있는 식사를 위한 전략적 접근법과 다양한 방법론을 알아본다. 요리 초보자일지라도 최소한의 재료로 스스로 조리하여 식사를 해결할 수 있음을 재미있는 일화와 사례를 통해 소개한다.

주부에게 집중된 가사노동을 분산하고 다양한 음식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구체적 대안도 함께 제시한다.

이용재 음식평론가는 미국 조지아공과대학교에서 건축학 석사를 받았고 조선일보 ‘올해의 필자 10인’에 선정된 바 있다.

2018년 출간한 『한식의 품격』은 한식의 문제점을 짚어내고 한식 현대화 전략을 제시하는 등 파격적인 내용으로 주목을 받았다. 그 외에도『외식의 품격』,『냉면의 품격』등을 펴냈고 『실버 스푼』,『철학이 있는 식탁』등을 번역했다.

이번 강연은 다양한 ‘혼밥’ 방법론을 통해 현대인들이 고상하게 ‘혼밥’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연 신청은 21일 오전 10시부터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sejong.nl.go.kr)을 통해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