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직업 진로 찾기' 성황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직업 진로 찾기' 성황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10.19 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18일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 개최 200여명 참여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에 참석한 학생들이 강연을 듣고 있는 모습(사진=세종시교육청)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미래직업 진로 찾기'에 세종시 학생들이 성황을 이뤘다.

세종시교육청은 18일 오후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학생과 학부모, 시민 등 200명이 참여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다양한 분야의 참석자들이 서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소통과 교류, 융합의 장으로 진행됐다.

강연자로는 한국 Microsoft 김영욱 부장, 카이스트 산업디자인과 배상민 교수, 한국직업능력개발원 한상근 센터장, 구글 코리아 조용민 부장 등이 나섰다. 청중들에게 미래 혁신 사회의 대처 방안과 미래 직업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자로 나선 한국 Microsoft 김영욱 부장이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강연자로 나선 한국 Microsoft 김영욱 부장이 학생들에게 강의를 하고 있다.(사진=세종시교육청)

김영욱 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loT의 기술이 어디까지 발전되었는지 기업의 사례를 들어 설명해 청중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

이어 배상민 교수는 인공지능으로 대체되지 않기 위해서는 창의적 발상을 요구하는 공유가치의 창조자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으며, 한상근 센터장은 미래 직업의 변화를 다양한 예시를 들어 설명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급변하는 미래 사회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했는데, 그것을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미래에는 어떤 분야든 소프트웨어와 손을 잡아야만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미래 진로를 준비하는데 오늘 특강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세종시교육청과 세종교육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이 공동 주관하고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