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 실천' 세종시 인사들 상복 터졌다
'이웃사랑 실천' 세종시 인사들 상복 터졌다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9.10.1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세종시 인사들 2관왕 영예
세종중앙신협 대통령 표창, 이숙우 성원벤쳐메디칼 대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민병원 세종중앙신협 이사장(왼쪽에서 두번째)과 이숙우 대표(왼쪽에서 세번째)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세종시 인사들이 이웃사랑 실천 공로로 '2019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2관왕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0일 서울치 여의도 KBS 신관 TV공개홀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세종중앙신협이 대통령 표창, 이숙우 성원벤쳐메디컬 대표가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각각 수상했다.

세종시 나눔명문기업 1호로 가입한 세종중앙신협은 수년 여간 이웃사랑 실천 운동으로 2천여만원씩을 기탁하고 있다. 또 직원 봉사단 운영, 긴급지원 사업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숙우 성원벤쳐메디칼 대표는 세종시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4호 가입 인사로,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에 모범이 되고 있다. 특히 세종시 여성 아너 1호 회원으로서 아너 회원 저변 확대에 이바지한 공도 인정받았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 모습

민병원 세종중앙신협 이사장은 “평소 조합원들과 세종시민들 그리고 어려운 이웃 주위를 둘러보다 보니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된 것 같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숙우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수익을 환원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고 조금씩 나눴던 것이 이렇게 큰 상으로 이어진 것 같아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잘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우리사회 곳곳에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