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테크노파크-지역 대학, 상생협력 첫 단추
세종테크노파크-지역 대학, 상생협력 첫 단추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9.10.1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산업육성 위한 연계협력 본격 추진

(재)세종테크노파크(윤석무 원장 직무대행)와 지역 대학간 상생협력 발전에 첫 단추를 뀄다.

지난 11일 '세종테크노파크-지역대학 간 얼라이언스 세미나'를 통해서다.

이날 세미나에는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한국영상대학교 등 각 대학의 기획처장 및 산학협력단장이 머리를 맞댔다.

세종테크노파크와 지역 대학 간 연계·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지역산업육성 측면에서 지역 대학의 참여방안이 논의됐다.

이날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총장 정진택)는 지역밀착형 연구수행을 적극적 장려해 지역사업 육성에 적극적으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총장 양우석)에서는 대학교수의 연구분야에 따라 지역사업의 적극적인 참여 독려를, 한국영상대학교(총장 유재원)는 기존 지역사업에 ICT/SW산업을 융합한 지식기반산업 육성에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세종테크노파크 윤석무 원장대행은 "2021년 예정인 지역주력산업 개편에 지역대학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획하겠다"며 "얼라이언스를 세부분과로 나누어 정기적으로 개최, 지역 대학과 연계한 지역산업육성과 신산업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테크노파크는 세종시의 지역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 질 좋은 일자리 창출 등 지역기반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지역 실정과 특성에 맞는 산업정책을 기획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지원, 산·학·연 연계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지역산업발전을 선도하는 지역혁신거점기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