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최대 창업박람회 5~9일 개막
세종시 최대 창업박람회 5~9일 개막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9.10.03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스타트업 위크 2019', 세종축제와 연계해 열려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창업 문화 확산을 위한 세종시 최대 창업박람회가 화려하게 개막한다.

시는 5일부터 9일까지 세종호수공원, 세종SB플라자 일원에서 ‘세종 스타트업 위크 2019’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세종시와 중소벤처기업부, 세종창업벤처기관협의회가 공동으로 마련했다. 지역 우수 창업기업을 알리고 창업 문화에 활력을 불어넣자는 취지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 대표 축제인 '세종축제'와 연계해 개최되어 의미를 더한다.

행사 전 기간 세종호수공원에서 열리는 ‘한글창의산업전’에선 20여 개 창업기업이 야심차게 개발한 제품을 전시‧홍보하고,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아울러, 창업기업 네트워킹부터 투자유치 상담까지, 창업에 대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이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창업데모데이 ▲투자IR네트워킹 ▲유니온창업경진대회 ▲여성기업인 행사 등이 진행되며, 지식재산권‧세무‧법무 등 분야별 전문 상담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스타트업 위크 2019 개막식은 7일 오후 2시 세종SB플라자 야외무대에서 진행되고, 창업경진대회, 지역문제 해결형 메이커톤, 여성기업인 대회 시상식도 열릴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스타트업 위크 2019’가 세종시의 창업 문화를 확산시키고, ‘창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