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명예시민에 김종민 국회의원 선정
세종시 명예시민에 김종민 국회의원 선정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9.09.29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법개정특위 위원 활동, 국가균형발전 및 행정수도 완성 등 적극 활동
제7회 세종시민대상 사회봉사효행부문에는 조치원읍 이재경 씨 수상
김종민 의원(왼쪽), 이재경씨
김종민 의원(왼쪽), 이재경씨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국회의원이 세종시 명예시민에 선정됐다. 또 제7회 세종시민대상 사회봉사효행부문에는 조치원읍 이재경 씨가 영예를 안았다.

세종시는 최근 시정조정위원회와 시민대상심사위원회를 열고 이 같이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김 의원은 헌법개정특위 위원으로 활동하며 행정수도 헌법 명문화, 국회분원 조항 신설 등 국가균형발전과 행정수도 완성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점을 인정받았다.

시민대상 사회봉사효행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이재경 씨는 지난 2008년부터 바르게살기운동 세종시협의회에서 활동하며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 급식, 사랑의 집수리, 수해복구 봉사활동 실천에 앞장서 왔다.

올해 제7회 세종시민대상 각 부문별 후보자는 지난해에 비해 9명이 많은 총 16명 추천됐으나,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로 지역사회개발, 교육문화체육, 특별공로 부문의 수상자는 선정되지 않았다.

시는 2019년 명예시민과 7회 세종시민대상 선정자를 오는 10월 5일 일곱 번째 세종축제 개막식에 초청, 명예시민증과 기념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 발전을 위해 기여한 세종시민대상 수상자와 명예시민에게 축하와 함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각 분야에서 시민주권특별자치시 행정수도 세종 건설에 힘을 보태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