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학교공간 혁신사업 '세종꿈마루' 달고 속도
세종학교공간 혁신사업 '세종꿈마루' 달고 속도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9.26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6일 사업명 공모 결과 발표, 총 5편 선정
대상에 '세종꿈마루'..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는 공간, 함께 어우러지는 넓은 공간 의미
세종시교육청이 「세종학교공간혁신사업」의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지난 8월 31일과 9월 1일 이틀간 세종교육원에서 진행된 「세종학교공간혁신 사업대상교 합동 워크숍」 장면
세종시교육청이 '세종학교공간혁신사업'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사진은 지난 8월 31일과 9월 1일 이틀간 세종교육원에서 진행된 세종학교공간혁신 사업대상교 합동 워크숍 모습

'세종학교공간혁신' 사업명 공모에서 '세종꿈마루'(전유진, 학부모)가 대상을 차지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사업명 공모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심사결과 ▲세종꿈마루(전유진, 학부모)가 대상은 ▲다락방(多,樂,房)(정재욱, 교사), 꿈.터(전진한, 시민) 가 우수상을 ▲움찬(윤다운, 학생), 꿈자람터(김서연, 학생), 함께 만들어가는 상상(相想)교실 프로젝트(정인지, 교사)가 장려상에 각각 선정됐다.

‘세종꿈마루’는 ‘세종의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는 공간, 혼자가 아니라 함께 어우러지는 넓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공모는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되어 총 88편의 사업명이 접수됐다.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구성원에게 학교공간혁신사업 취지를 쉽게 알리고자 실시됐다.

세종학교공간혁신사업은 새로운 학교 공간 조성을 위해 진행되는 사업. 학생들이 설계 과정에서부터 주도적으로 참여해 학생들의 민주적 의사결정과 의사소통 능력을 항상시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세종학교공간혁신사업이 삶과 배움이 살아있는 학교 공간 구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