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온가족 숲해설프로그램' 참가하세요
세종시 '온가족 숲해설프로그램' 참가하세요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9.22 0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회에 걸쳐 산전・후 우울 여성·가족 대상 에코테라피 진행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김현진)가 ㈜가람수풀생태환경연구소와 함께 온가족을 위한 숲해설 프로그램 ‘에코테라피(Eco-therapy)’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임신부 및 출산여성의 스트레스, 우울감을 완화해 가족 관계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10월 12일, 19일, 26일 오전 10시부터 90분 동안 연기면 원수산 엠티비(MTB)공원에서 진행된다.

참여자는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임신부 및 출산 5년 이내 여성과 그 배우자 등 10커플로, 숲에서의 오감체험 및 직조체험을 원하는 가족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자녀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3세 미만의 경우 숲체험 프로그램 특성 상 유모차 진입이 어려울 수 있어 아기띠 착용이 필요하다.

참여자는 사전 접수 후 설문을 통한 산전·후우울검사 결과에 따라 선발된다. 최종 참여자는 오는 10월 7일 개별 연락될 예정이다.

김현진 센터장은 “산전·후 우울증에 대한 관심만으로 가족들의 관계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며 “세종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여성(엄마)이 건강해야 가족이 건강하다’는 슬로건으로 ‘2019 온가족이 함께하는 가가호호(家家戶戶)’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산전·후 우울 여성 및 가족을 대상으로 1대1 맞춤형 상담프로그램 등 정신건강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44-861-8521, 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