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100인의 아빠단, "육아 참여 내가 짱"
세종 100인의 아빠단, "육아 참여 내가 짱"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9.22 0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제1기 아빠단 명랑운동회, 아빠 육아 참여 의지 다져
‘세종 100인의 아빠단’이 가족과 함께 명랑운동회를 즐기고 있는 모습(사진=세종시)

‘세종 100인의 아빠단’이 ‘가족이 함께하는 신나는 명랑운동회’를 통해 아빠의 육아 참여 의지를 다졌다.

세종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가 공동으로 마련한 운동회는 지난 21일 새롬동종합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열렸다.

제1기 아빠단과 가족 등 150여 명이 참여해 큰공굴리기, 풍선게임, 달리기, 줄다리기, 기차여행 등 다양하고 신나는 놀이를 즐겼다. 아빠단을 비롯해 엄마와 할머니, 할아버지 등 온가족이 함께 한 가족 화합 잔치가 됐다.

세종 100인의 아빠단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아빠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하자는 취지로, 육아에 관심 있는 아빠들이 온라인을 통해 노하우를 공유하는 모임이다.

이들은 매주 미션 수행을 통해 아이들과 소중한 추억 등 즐겁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나가고 있으며, 매월 우수 아빠로 선정된 5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등의 보상도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세종 100인의 아빠단의 적극적인 활동이 남성 육아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행복한 세종시가 되는 구심점 역할이 될 것”이라며 “세종 100인의 아빠단과 남성 육아참여에 대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세종 100인의 아빠단’이 가족과 함께 명랑운동회를 즐기고 있는 모습(사진=세종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