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복합업무지원센터 건립될까
세종복합업무지원센터 건립될까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8.28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세종복합업무지원센터 건립 타당성 연구 용역 착수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건립 타당성 및 입지 적정성 등 검토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이 (가칭)세종복합업무지원센터 건립을 위한 타당성 연구에 돌입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6일 정책연구용역심의위원회(위원장 류정섭)를 개최하고 ‘(가칭)세종복합업무지원센터 건립 타당성 연구’에 대한 심의를 진행해 ‘원안 가결’했다.

이번 연구는 법정 의무설치 시설인 특수교육지원센터와 교육청사 내·외부에 분산 배치되어 있는 각종 업무지원센터를 한데 모으기 위해 추진된다. 업무효율성을 제고하고 행정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다.

세종복합업무지원센터에는 ▲장애학생 지원을 위한 특수교육지원센터 ▲학교교육과정 지원을 위한 학교지원센터 ▲교육시설 보수 및 수선을 위한 교육시설지원사업소 등이 들어설 전망이다.

연구팀은 앞으로 ▲건립 입지 적정성 검토 ▲건립 타당성 분석 ▲기본 구상 및 건축계획 수립 등의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세종복합업무지원센터 설립 필요성은 다방면에서 커지고 있다.

현재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종촌종합복지센터에 임차로 입주해있는 실정으로, 계약기간이 오는 2021년 6월 30일 만료되는 만큼 별도 공간 확보가 시급한 상황이다.

또 시 출범 이후 지속적인 인구 증가와 함께 학생 수가 늘어나면서 교육행정 서비스 수요도 대폭 확대됐고, 향후 도시 개발에 맞춰 인구수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공무원 정원도 확대되어 현 교육청사의 사무, 주차, 회의 공간이 부족해짐에 따라 각종 업무지원센터가 청사 밖에 분산·배치되어 있는 실정이다.

이와 함께, 세종시는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 중 교육지원청이 없는 유일한 단층제 구조로 단위학교 지원업무를 각종 업무지원센터에서 수행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세종복합업무지원센터 건립이 단층제 구조를 극복하기 위한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각 지원센터들을 복합화하는 세종복합업무지원센터 건립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이번 정책 연구 결과를 검토해 향후 투자심사, 공유재산관리계획 심의 등 행정절차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