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첫 자원순환축제, 세종호수공원서 팡파르
세종시 첫 자원순환축제, 세종호수공원서 팡파르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9.08.22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전 골든벨·재활용 패션쇼·우리밀 체험교육·벼룩시장 등 진행

자원순환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2019 세종시 자원순환축제'가 오는 31일 세종 호수공원에서 열린다.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앞두고 세종에서 처음으로 마련된 자원순환축제는 시가 후원하고 세종YMCA, 세종환경운동연합, 세종YMCA자원순환센터, 마을과복지연구소, 마을기업 에코-루가 공동주최한다.

이날 축제에서는 ▲재활용과 자원순환에 관한 문제를 가족이 한 팀이 되어 푸는 ‘도전! 골든벨’ ▲재활용 가능한 물품을 활용하여 재탄생한 제품을 출전하는 ‘재활용 패션쇼’ 등이 세종시민들을 맞이하게 된다.

특히 ‘도전! 골든벨’과 ‘재활용 패션쇼’ 우승자에게는 환경부장관상이, 준우승자에게는 세종시장상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국산밀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우리밀로 손칼국수 면을 만들어 보는 ‘우리밀 체험교육’ ▲가정에서 잠자고 있는 물건을 교환하는 ‘벼룩시장’ 등도 진행된다.

각 프로그램별 참여자도 모집한다. ▲도전! 골든벨 선착순 가족 96팀 ▲재활용 패션쇼 선착순 청소년·청년 15팀, 가족 15팀 ▲우리밀 체험교육 선착순 가족 30팀 ▲벼룩시장 선착순 가족 40팀 등이다.

참가 신청방법은 세종YMCA홈페이지(www.sjymca.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sejongymca@hanmail.net)이나 네이버 폼(http://naver.me/xfchBURm)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자원순환축제추진위원회 홈페이지(www.sjymca.or.kr)나 전화(044-862-7891)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축제 추진위원장을 맡은 임중수 세종YMCA 이사장은 “자원순환축제를 통해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인식을 확산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