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업무협약
세종시교육청-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업무협약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8.21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천과 참여 중심의 학교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기대
세종시교육청은 21일 세종시교육청 3층 교육감실에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양 기관 관계자 기념촬영
세종시교육청과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가 21일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시교육청과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지선)가 21일 시교육청 3층 교육감실에서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민주시민교육 관련 인적·물적 자원 활용 및 정보 공유 ▲민주시민교육 관련 교원 연수 및 교육자료, 프로그램 개발 ▲민주시민교육 관련 제반 사업에 대한 협력 등이다.

이날 협약에 따라 앞으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의 전문 강사나 우수한 문화해설사가 학생과 교직원들의 민주시민교육 현장체험학습 또는 연수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학교 민주시민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역량 있는 민간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실천과 참여 중심의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교 현장에 적용하는데 도움이 되자는 취지도 담았다.

최교진 교육감은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해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협력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 협약이 민주시민을 육성하고 학생들이 학교 안팎에서 민주주의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