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초임기·복직 공무원, 역량강화 쑥쑥
세종시교육청 초임기·복직 공무원, 역량강화 쑥쑥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8.0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원, 현장 실무능력 제고를 위한 수요자 중심 교육
세종특별자치시교육원(원장 금용한, 이하 세종교육원)이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관내 각급학교에서 근무하는 8·9급 및 복직 지방공무원 35명을 대상으로 「초임기·복직 공무원 역량강화 과정」을 운영했다. 사진은 지난 8일과 9일 세종시교육청 초임기 및 복직 공무원들이 연수에 참여하고 있는 장면
세종시교육원이 관내 각급학교에서 근무하는 8·9급 및 복직 지방공무원 35명을 대상으로 '초임기·복직 공무원 역량강화 과정'을 운영했다. 사진=세종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원(원장 금용한)이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관내 각급학교에서 근무하는 8·9급 및 복직 지방공무원 35명을 대상으로 '초임기·복직 공무원 역량강화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과정은 세종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지방공무원 직급별 필수 역량강화 과정’ 중 한 과정으로, 저경력 공무원이 많은 세종시교육청의 특성에 맞춰 저경력 공무원들의 실무능력과 복직 공무원들의 현장적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과목은 ▲학교 회계 실무 ▲계약 실무 ▲교육공무직원 인사·보수 실무 ▲공문서 및 보고서 작성법 등 실제 업무수행에 필요한 교과목으로 구성해 교육수요자 중심의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연수에 참여한 김종록 주무관은 "공직생애 주기에 맞는 맞춤형 연수로 적기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었다"면서 "공직에 입문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초임기 공무원으로서 개인 역량과 조직경쟁력을 보다 끌어올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금용한 원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초임기·복직 공무원의 실무능력 향상이 실제 교육현장에서 적극적인 교육행정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공무원들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