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지방공무원 '대체인력풀' 구축한다
세종시교육청, 지방공무원 '대체인력풀' 구축한다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8.0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대체인력 조기 확보로 조직경쟁력 강화 추진
교육행정 50명, 운전 20명 총 70명 규모 9일까지 모집
심사 거쳐 인력풀 등록, 채용 기관 최종 면접심사 후 근무
세종시교육청 전경

세종시교육청은 지방공무원 대체인력을 사전 확보해 업무공백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지방공무원 대체인력풀'을 구축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체인력풀은 공무원의 휴가, 휴직 등의 결원에 따른 대체인력의 채용업무 부담을 줄여 행정공백을 없애기 위한 제도로, 모집 규모는 교육행정 약 50명과 운전 약 20명 등 총 70명 수준이다.

희망자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에 게시된 공고문의 제출서류를 구비해 이메일(maegja@korea.kr) 또는 세종시교육청 운영지원과(☎044-320-3125)로 오는 9일까지 방문·우편접수 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적격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인력풀은 앞으로 1년 4개월간 ‘세종시교육청 지방공무원 대체인력풀’에 등재된다.

대체인력 채용사유가 발생할 경우 시교육청 또는 일선학교에는 대체인력풀 시스템에서 대상자 2인 이상을 선정해 기관별 개별 면접심사 등을 거쳐 최종 1명을 채용하게 된다.

최종 채용대상자는 각 기관의 지방공무원을 대신해 결원기간 동안 근무하게 된다. 근무조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상의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정광태 운영지원과장은 “지방공무원 결원대체 인력풀 운영을 통해 교육청과 일선현장에서는 지방공무원 대체인력 채용업무 부담을 경감하고 구직자에게는 구직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며 “이번 제도가 휴가, 휴직 등의 결원 당사자로 하여금 심적 부담을 덜어줘 일과 가정의 양립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