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직접 강의" 세종시 '지식기부아카데미' 스타트
"시민이 직접 강의" 세종시 '지식기부아카데미' 스타트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8.0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부터 51개 강좌 개설·운영…수강생 수시 모집

시민이 직접 강의하는 세종시 '지식기부아카데미'가 막을 올린다.

세종시는 8월부터 지식기부아카데미 51개 강좌를 운영키로 하고 수강생을 수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세종시가 지난 3월 교육부 주관의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됨에 따라 실시하는 것으로, 특정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갖춘 지역사회 우수 인력의 재능기부를 통해 운영된다.

최근 지식기부 강사 모집 결과 83명이 접수했고, 강의 기법과 시연 등 연수를 실시한 결과 최종 46명의 기부 강사가 선발됐다. 기부강사는 평생교육을 필요로 하는 수요기관과 구체적인 강의 일정을 사전 협의해 1인 1강좌 이상을 강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식기부 배움터는 ▲공무원연금관리공단 ▲고운뜰 작은도서관 ▲가재마을4단지 작은도서관 ▲고운동·도담동·아름동·종촌동·대평동·보람동·소담동·새롬동 노인문화센터 등에서 실시된다.

강의 주제는 ▲화예 조형 장식가(플로리스트 자격 대비반) ▲한국사 보드게임지도사 과정 ▲생활속의 경매 ▲브레인 트레이닝(치매예방-인지기능향상 두뇌훈련) ▲시니어 스마트폰 활용 교육 등 모두 51개다.

수강신청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sjhle.or.kr) 및 현장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으며, 강의료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교육지원과(☎ 044-300-3922) 또는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044-865-9676)로 문의하면 된다.

이춘희 시장은 “지식기부아카데미를 통해 개인이 가진 재능을 발휘해 강의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평생 학습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평생학습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