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치매센터 청소년치매공감학교 성료
대전광역치매센터 청소년치매공감학교 성료
  • 대전광역치매센터
  • 승인 2019.08.0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이애영/충남대학교병원 위탁운영)는 7월 31일 부터 8월 1일, 이틀간 충남대학교병원 노인센터 5층 대강당에서 치매극복 선도학교, 치매극복 봉사모임 및 대전지역 중ㆍ고등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치매공감학교’를 열었다.

청소년치매공감학교는 청소년이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갖고, 지역사회 치매 친화적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자 기획된 청소년 여름방학 치매인식개선 프로그램으로, 올해 5회째를 맞이하였다.

청소년치매공감학교는 1일차 ▲치매에 대한 이해 ▲치매어르신 돌봄 인지프로그램 실습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 영상 만들기, 2일차 ▲대전보훈요양원, 대전유앤아이너싱홈 어르신과 함께하는 인지자극 프로그램 ▲치매 골든벨로 구성되었다.

이애영 대전광역치매센터장(충남대학교병원 신경과 교수)은 “청소년치매공감학교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2일 동안 교육과 봉사활동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었기를 바라며,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치매 공감 사회 조성을 위하여 가정과 학교에서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청소년치매공감학교에 참여한 학생은 “치매공감학교를 통해 치매를 잘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고, 우리 가족부터 치매를 미리 예방하고 좋은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가족과 주위 어르신께 적극 알리는 치매파트너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문의_대전광역치매센터(042-280-8965~9, http://daejeon.nid.or.kr)

치매에 대한 모든 궁금증 해결! ‘치매상담콜센터’ 1899-99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