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한국영상대학교’ 로불러주세요
이제 ‘한국영상대학교’ 로불러주세요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3.02.21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영상대, 3월1일 교명 변경하고 재도약위한 발판 마련

공주영상대는 오는 3월 1일부터 한국영상대학교로 교명을 바꾸고 새롭게 도약한다.
·영상특성화 대학인 공주영상대학교(총장 김수량)가 오는 3월 1일부터 ‘한국영상대학교(Korea College of Media Arts)로 교명을 변경한다.

세종시 장군면에 위치한 공주영상대는 개교 20주년을 맞아 국내 최고의 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첫 걸음으로 교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출발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김수량 총장은 “올해 개교 20주년을 맞아 대학과 학생 모두 진정한 ‘스무살의 프로’가 된 해로 재도약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친 상태”라며 “이번 교명변경은 한국 최고의 영상분야 인재를 양성하는 일류대학으로 도약을 위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주영상대는 2020년까지의 대학 운영계획을 담은 ‘K-Pro 2020’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학생과 교수, 교직원 등 학교 구성원들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에 더해 지난 1월 전문대학 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정부의 행정 및 재정지원 사업 기회가 확대되어 ‘한국영상대학교’로의 교명변경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공주영상대는 1993년 웅진전문대학으로 개교, 1998년 공주영상정보대학, 2005년 공주영상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한 이래 약 2만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며 국내 방송·영상산업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예체능, 공학, 인문사회 등 3개 계열로 3년제 12개과, 2년제 15개과, 4년제 4개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영상분야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스튜어디스, 연기, 유아교육 등의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