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한국어재단 한국어반 장학생, 세종국제고 방문
미주한국어재단 한국어반 장학생, 세종국제고 방문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9.07.15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학교 한국어반 장학생 학생들이 15일 세종국제고에 방문하고 했다. <사진>

뉴욕한국교육원, 세종시청,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와 함께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미국 뉴욕 주를 포함한 열 개 주에서 선발된 미국 청소년 19명과 인솔자 3명, 미국 교장단 14명이 참여했다. 

이날 국제고 방문에서 미국 학생들은 각자 학교의 한국어 반에 대해 우리말로 발표하고 두 나라 문화의 같은 점과 다른 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등으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또, 참여 학생들은 식사 후 교정을 함께 거닐며 언어와 문화 교류하고, 노래 ‘바람의 빛깔’, BTS의 ‘아리랑’을 함께 합창을 하며 친목을 다지면서 다시 만날 것을 약속했다. 

세종 국제고 길연서 학생은 “미국 친구들에게 한국어를 가르쳐주고 문화를 공유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으며, 한국어의 세계화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버지니아 주의 힐튼고등학교(Hylton High School)에서 온 구스타프 아노(Gustaf Arnoe) 학생은 “학교에서 배운 한국어로 한국의 학생들과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스스로 자랑스러웠으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한국에서 또래 학생들의 학교생활을 체험한 것이 의미 있었다” 고 말했다.

김경화 미주한국어재단 한국어반 개설위원장은 “미국 학교에 한국어를 정규 세계어 과목으로 개설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미국 학생들에게 한국 방문 및 한국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보다 넓은 세계관을 확립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학생들을 통해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미국 내에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