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세종종촌동지점, 행복채움금융교육 실시
NH농협은행 세종종촌동지점, 행복채움금융교육 실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7.1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고운중학교 1,2학년 경제 동아리 학생 대상 생활 속 금융 상식 설명
NH농협은행 종촌종 지점은 지난 5일 인근 고운중학교 경제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행복채움 금융교실을 열었다.
NH농협은행 종촌종 지점은 지난 5일 인근 고운중학교 경제동아리 학생을 대상으로 행복채움 금융교실을 열었다.

NH농협은행은 세종 지역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행복채움금융교실을 열어 자라나는 세대에게 금융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었다.

농협은행 세종종촌동지점 설부환계장은 지난 5일 2시간에 걸쳐 지점 회의실에서 고운중학교 1,2학년 경제 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행복채움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생활 속에 경제와 금융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특히, 경제 동아리 소속 학생들에게 금융권 관련 정보,금융 업무관련 정보,소비자보호관련 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포통장사기예방 등 주변에서 흔히 발생할 수 있는 금융사고를 자세하고 교육,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사전 예방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설계장은 학생들에게는 생소한 금융관련 용어를 교육하고 금융 상품의 종류, 각 상품별 특징, 그리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중학생 수준에 맞춰 가르쳐 주어 어려운 경제 용어를 쉽게 이해하도록 도와주었다.

이날 교육에서는 금융관련 상식을 소개하면서 장래 금융인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은행원의 일과와 주요 업무 등을 상세하게 얘기하고 학생들과 질의 응답 시간을 별도로 가져 금융에 대한 이해를 제고시켰다.

NH농협은행은 은행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지역별로 행복채움금융 교실을 열고 초,중,고교생들에게 경제 교육과 함께 금융의 역할, 금융소비자로서 올바른 자세 등을 정기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