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감사업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세종시교육청, 감사업무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9.07.11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0일부터 3일간 세종교육원에서 감사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예방감사효과를 제고하기 위한 맞춤형 감사교육을 실시했다.사진은 본청 부서, 직속기관, 각급학교 등 66개 기관 담당공무원이 맞춤형 감사 교육을 받고 있는 장면.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0일부터 3일간 세종교육원에서 감사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예방감사효과를 제고하기 위한 맞춤형 감사교육을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공무원의 감사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예방감사 효과를 제고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에 나섰다. 

세종시교육청은 12일까지 세종교육원에서 본청 부서, 직속기관, 각급 학교 등 66개 기관의 회계 및 감사담당 공무원 80여명을 대상으로 업무 역량강화를 위한 감사교육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교육청이 감사원 소속기관인 감사교육원에 요청한 연수 과목에 대해 감사원 직원, 감사교육원 전문교수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나서 감사 전반의 기본사항과 회계․계약법규 등을 중심으로 이뤄진다.

특히, 회계․계약 분야,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에 대한 감사사례와 같이 실제 업무 처리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으로 꾸며져 감사업무 수행능력을 배양하고 예방감사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공직자가 공익증진을 위해 성실하고 능동적으로 나아가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려는 적극 행정을 장려하고 일선 현장의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는 사전컨설팅 제도를 소개해 열심히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에 힘을 쏟을 수 있도록 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실무 및 사례교육 등의 현장 중심 교육과 기관과 학교의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사업무 역량 강화교육에 주안을 둘 것”이라며 “업무담당자의 책임의식을 제고해 적극적인 예방감사 노력이 일선 현장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