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진로 지원 맞손
세종시교육청-한국직업능력개발원, 진로 지원 맞손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7.10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업무협약, 교육발전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 교류․협력 구축
세종시교육청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10일 초·중·고등학생의 진로․직업 교육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나영선)은 10일 세종교육청 상황실에서 세종시 초·중·고등학생의 진로․직업 교육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학생들에게 행복한 진로․직업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관련 정보 및 인적․물적 자원을 공유하고, 연구 및 정책 추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위한 진로교육, 기업가 정신교육 등 직업능력개발 정책을 선도하는 기관이다.

특히 2017년부터 교육부로부터 국가진로교육센터로 지정․운영되고 있어, 향후 세종교육청과의 협업을 통해 진로체험 활동, 창업체험교육 등 학생들의 진로․직업교육 전반에 걸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날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진로, 직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는 세종시교육청의 정책 방향인 미래교육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