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인구의 날 '도전골든벨' 참여하세요"
세종시, "인구의 날 '도전골든벨' 참여하세요"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9.07.09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인구의 날 기념식, 저출산 정책 알리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알리는 계기

세종시가 제8회 인구의 날을 기념해 오는 16일 ‘인구의 날 도전골든벨’ 행사를 개최한다.

시에 따르면, 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진행되는 도전 골든벨은 시민들이 육아 상식과 세종시 출산육아지원 정책에 관한 문제를 풀며 가정 내 양성평등 및 일·가정 양립 실천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게 된다.

도전 골든벨은 시청 홈페이지 '시민의 창'을 통해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이날 행사에선 세종시와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가 주관하는 인구의 날 기념식과 어린이집 공연도 열린다.

다둥이 아빠로 유명한 가수 박지헌이 진행하는 ‘2019년 가족사랑 공감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또 가족소망쓰기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포토존 등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순근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인구의 날 기념식은 세종시의 저출산 정책을 알리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세종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며 “기념식 외에도 다양한 가족 문화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