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 세종시 '마을기록문화관'..이름 어떻게?
전국 최초 세종시 '마을기록문화관'..이름 어떻게?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7.07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19일 온라인 명칭공모…최우수·우수·장려 등 3점 선정 포상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가 전국 최초로 건립하는 '(가칭)마을기록문화관'에 대한 명칭 공모를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

마을기록문화관은 주민자치 강화에 따라 마을단위에서 생산되는 마을계획, 소식지, 마을미디어 등 마을단위 기록물을 체계적으로 보존·관리하고 전시하기 위해 건립된다.

연동면(내송길 20)에 위치한 옛 연동면보건지소에 총사업비 3억 4,000만 원을 들여 문서고, 상설전시실, 주민기록실 등을 꾸며 리모델링한 뒤 연내 개관할 예정이다.

시는 마을기록문화관의 가치와 상징성을 함축하고, 누구나 쉽게 부르고 이해할 수 있는 이름을 짓기 위해 주민제안 방식으로 공모를 진행한다.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모전 접수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전체 접수작 가운데 상징성, 독창성, 전달성에 부합되는 3건을 선별해 시민들이 선호하는 명칭 순으로 최우수상(1명), 우수상(1명), 장려상(1명) 및 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주민들이 제안하고 주민의 뜻에 따라 마을기록문화관의 이름을 결정하기 위한 것”이라며 “참신하고 다양한 명칭이 공모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