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육아" 세종시 '100인의 아빠단' 첫발
"함께하는 육아" 세종시 '100인의 아빠단' 첫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6.30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발대식, 아빠와 아이 미션 풀며 ‘함께하는 육아’ 실천
세종시는 지난 29일 시청 여민실에서 ‘제1기 세종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세종시 제공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 분위기 확산에 앞장설 ‘제1기 세종 100인의 아빠단’이 첫걸음을 내디뎠다.

세종시는 지난 29일 시청 여민실에서 세종시 내 3∼7세 자녀를 둔 아빠 120명과 자녀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1기 세종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00인의 아빠단은 육아에 관심이 있는 아빠들이 즐거운 육아를 위한 고민을 나누고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만들어진 온·오프라인 모임이다.

특히 아이와 아빠가 일상생활에서의 소소한 추억을 함께 나누며 아빠의 육아 참여를 통해 부부가 함께하는 즐거운 육아 분위기 확한에 앞장서게 된다.

멘토단이 매주 1회 제시하는 놀이, 교육, 건강, 일상, 관계 등에 대한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육아 및 가사에 참여하고, 미션수행 결과를 공식 커뮤니티와 개인 SNS를 통해 공유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은 식전 매직공연, 선서문 낭독, 활동 안내, 단체 기념촬영 및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이순근 보건복지국장은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인만큼 아빠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인다”며 “매주 미션을 수행하며 아이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도 만들고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세종시는 지난 29일 시청 여민실에서 ‘제1기 세종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사진=세종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