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남풍물단, 전국 대회에서 대상 수상했다
금남풍물단, 전국 대회에서 대상 수상했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9.06.19 08:46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증평 제15회 전국국악경연대회에서 웃다리 사물놀이 공연으로 수상
세종금남풍물단이 16일 충북 증평에서 열린 전국국악경연대회에서 타악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세종금남풍물단이 16일 충북 증평에서 열린 전국국악경연대회에서 타악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세종 금남풍물단이 전국 국악경연대회에서 타악 부문 대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았다.

세종시 금남면 지역민들로 구성된 금남풍물단은 지난 16일 충북 증평 민속체험박물관에서 열린 제15회 전국 국악경연대회에서 단원 15명이 출전, 충청도 전통 가락인 웃다리 사물놀이를 공연해 이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금남풍물단이 선보인 웃다리 사물놀이는 영,호남의 ‘아랫다리’와 대칭되는 사물놀이로 경쾌한 느낌에 세련되고 깔끔한 맛을 주면서 가락을 말아가는 것이 특징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상쇠는 꽹과리로 단원을 이끌면서 7채와 이채 가락으로 충청도 특유의 농악을 선보여 참석자들로부터 박수갈채와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임재한 금남풍물단장은 “단원들이 저녁시간을 이용해 열심히 연습한 결과가 대상으로 이어졌다” 며 “전국대회에 자주 출전하여 행정수도 세종시를 알리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세종 금남풍물단은 그동안 세종시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에 참석, 풍물이 만들어내는 전통의 맛을 선보였으며 행정안전부 세미나, 혁신현장 이어달리기 등에도 식전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금남풍물단은 오는 10월 광주시에서 열리는 전국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 출전을 앞두고 오는 20일부터 연습에 들어가게 된다.

금남풍물단을 이끌어온 임재한 단장이 증평군수로 부터 대상 상장을 받고 있다.
금남풍물단을 이끌어온 임재한 단장이 증평군수로 부터 대상 상장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명노선 2019-06-19 12:13:42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이 멀어저가는 요즈음
풍물이라는 흥겨운 가락을 배우고 익혀
스스로 즐길 뿐만 아니라 대회에 나가 대상을 수상함은 물론 지역사회 행사에도 적극 참여하여 많은 사람들을 흥겹게하는 금남풍물단은
세종시의 보물이자 자랑입니다.
대상 수상 축하합니다.

양갑섭 2019-06-19 23:22:48
축하합니다. 세종시 행사에 자주 참석하시어서 시민들에게 멋진 음악들려주세요~~~~~~

임재한 2019-06-19 11:43:19
세종의 소리 김중규대표님
감사합니다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