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건축문화제’ 대학생 공모전 열린다
세종시 ‘건축문화제’ 대학생 공모전 열린다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9.06.16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 세종에 어울림을 더하다’ 주제, 8월 12~16일 접수

세종시가 ‘제2회 세종시건축문화제 대학생 공모전’을 실시한다.

건축문화 선도도시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미래를 이끌어갈 건축인 발굴을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전은 올해 건축문화제 주제 ‘건축, 세종에 어울림을 더하다’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세종건축문화제의 상징성을 고려해 수상 작품수를 40여 점으로 대폭 확대하고, 수상작에 대해서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 작품은 제시된 주제를 적용한 미발표 창작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국내 대학교와 대학원 재학·휴학생이면 누구나 3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팀당 제출 작품 수는 1개로 제한된다.

1차 접수는 8월 12일부터 16일까지이며, 2차 접수는 1차 접수된 작품 중 심사를 통과한 작품에 한해 오는 9월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건축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현장심사 등을 거쳐 수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건축문화제 홈페이지(http://sja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채교 건설교통국장은 “세종시는 행정수도 건설 및 우수한 건축자산을 보유한 건축문화도시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며 “미래 대한민국 건축을 이끌어갈 인재를 찾는 이번 공모전에 전국의 많은 건축학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2회 세종건축문화제는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4일간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