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체 활성화” 세종시, 마을공동체 포럼 연다
“공동체 활성화” 세종시, 마을공동체 포럼 연다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6.16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 ‘다정한 공존-우리가 만드는 공동체’ 주제, 특강·사례발표·토론 등 개최
세종시는 12일 세종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이춘희 시장, 서금택 세종시의장 및 의원, 마을공동체 위원,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공동체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세종시가 오는 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마을공동체 포럼’을 연다. 사진은 지난 3월 ‘마을공동체지원센터’ 개소식 모습

세종시가 오는 2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다정한 공존-우리가 만드는 공동체’를 주제로 공동체 참여자, 시민, 전문가 등 200여 명이 참여하는 ‘마을공동체 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은 마을공동체 활동이 본격적으로 추진됨에 따라 장기적인 비전을 마련해 세종시의 공동체 방향성을 재정립하기 위해 진행된다.

정보연 행안부 공공서비스 추진단장이 ‘왜 공동체인가’를 주제로 공동체의 필요성과 의미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며, 시민이 직접 공동체 활동에 참여하면서 느낀 사례를 발표한다.

또 참여자들은 원탁 토의를 통해 공동체 안에서 나의 역할, 마을공동체 지원 정책 방향 등을 논의한 후 취합된 의견을 바탕으로 전문가들과 함께 토론을 펼친다.

이번 포럼에서 접수된 시민 의견은 검토를 거쳐 내년도 세종시 마을공동체 사업에 반영된다.

포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참여공동체과(☎ 044-300-5023), 또는 세종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 070-4217-3583)로 문의하면 된다.

이광태 참여공동체과장은 “세종시는 급격한 도시성장에 따라 인구가 크게 늘면서 공동체에 대한 요구가 급증하고 있다”며 “공동체의 양적성장뿐 아니라 활동 공동체에 대한 현장 지원을 확대해 공동체의 내실을 다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