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무감사 최우수 차성호 의원 '축하 화분'
행정사무감사 최우수 차성호 의원 '축하 화분'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9.06.13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 13일 축하 인사 건네
‘2019년 행정사무감사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된 세종시의회 차성호 산업건설위원장이 13일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로부터 축하 화분을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의회 제공

‘2019년 행정사무감사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된 세종시의회 차성호 산업건설위원장(연기․장군․연서, 더불어민주당)이 13일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상임대표 정종미, 이하 연대회의)로부터 축하 화분을 전달받았다.

연대회의 관계자들은 이날 산업건설위원회 차성호 위원장 집무실을 찾아 축하 인사를 건넸다.

한 시민은 “이번 행감에서 산업건설위원회 회의가 물 흐르듯이 잘 진행되었다”며 “위원장으로서 회의 진행은 물론 지적사항에 대해 간결하게 대안도 제시해 시민평가단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말했다.

차 위원장은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데 대해 기뻐하면서도 소속 위원들의 노력과 배려에 고마움을 표했다. 그는 “미흡하고 부족한 저에게 영예로운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행감 기간 동안 산건위 모든 위원들이 같은 주제에 대해 다른 위원에게 양보하는 상호 존중을 보이는 등 노력한 결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대회의는 지난달 21일부터 31일 까지 5일간 실시한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 결과 차 의원을 최우수의원으로 선정한 바 있다.

차 의원은 산업건설위원장으로서 원활한 회의 운영은 물론, 문제점을 지적하고 창의적인 대안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위원회별 우수의원으로는 행정복지위원회 박성수 의원, 산업건설위원회 이태환 의원이 각각 뽑혔다.

연대회의는 이날 의정모니터링 보고서를 의회에 제출했다.

한편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에는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세종YMCA, 세종YWCA, 세종교육희망네트워크, (사)세종민주화운동계승사업회, (사)세종여성, 세종환경운동연합, 참교육학부모회세종지부 등 8개 시민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