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4일 세종시교육청에서 대입설명회 개최한다
오는 14일 세종시교육청에서 대입설명회 개최한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9.06.1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제도 설명 예정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6월 14일 오후 7시부터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세종시교육청-한국대학교협의회 공동주관 2020학년도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 5월 18일 고운고등학교 강당에서 열린 2020학년도 대학입학정보설명회에 세종시 학생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정보를 얻고 있는 장면
세종시교육청이 14일 오후 7시부터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14일 오후 7시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가 열린다. 

이번 대입설명회는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제도의 변화를 이해하고 구체적인 대입 전형 분석과 준비전략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달라진 대입 제도를 학부모들에게 이해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대전 대신고 이진회 교사의 ‘학생부종합전형 이해와 준비’ 강의를 통해 ▲시대변화에 따른 대입제도 변화 ▲2015 개정 교육과정 이해 ▲고등학교 생활과 의미 있는 학생부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이어 충남외고 구성완 교사의 ‘2020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와 지원전략’강의로 대입전형유형별 특징과 지원 전략을 상세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이날 설명을 하는 강사는 모두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서 추천한 대표강사로서 학교 현장에서 축적된 구체적인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복잡한 대입제도와 전형에 대해 충실한 안내를 제공하게 된다.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당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으로 직접 방문하면 되며 종시교육청은 ‘2020학년도 대입제도 이해와 준비’교재를 제공하여 교육수요자들에게 최신 대입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번 대입설명회에 앞서 지난 5월 두 차례에 걸쳐 세종시 학부모와 학생을 대상으로 13개(고려대, 연세대 등) 대학의 입학정보를 제공한 자리에는 각각 400명이 넘는 학부모들이 참여하여 적극적인 관심과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