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형 4차 산업혁명 종합계획’ 시민 설문조사 실시
‘세종형 4차 산업혁명 종합계획’ 시민 설문조사 실시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9.06.1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18일까지 모바일·시청 홈페이지 ‘세종의 뜻’에서 설문조사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가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세종형 4차 산업혁명 촉진 종합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시민 의견을 청취한다.

이번 종합계획은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세종형 4차 산업혁명 계획을 담은 5개년 종합계획으로, 지난 3월 한국표준협회에 의뢰해 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연구용역에선 ▲4차 산업혁명 국내외 환경 및 정책 분석, 지역현안사업 도출·분석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분석 및 전망, 산업발전 비전·전략 ▲4차 산업혁명 촉진을 위한 세종미래 신산업 발굴에 따른 추진과제 ▲4차 산업 관련 충청권 연계사업 발굴 등을 실시한다.

시는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변화가 시민들의 삶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연구용역에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오는 18일까지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설문조사는 시청 홈페이지(www.sejong.or.kr)와 모바일 앱 ‘세종의 뜻’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인터넷 시청 홈페이지에선 세종시민의 창-시민참여-시민투표 세종의 뜻에서, 휴대폰에선 '세종의 뜻'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투표에 참여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세종시 4차 산업혁명 촉진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이번 설문조사 결과는 세종시 산업발전을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